일반중국 윤활유시장 조사 및 투자 자문연구보고서

작성자 : 차이나노크    작성일시 : 작성일2005-12-05 11:00:25    조회 : 2,614회   
이메일주소achinabogo@yahoo.co.kr
전화번호

중국 윤활유시장 조사 및 투자 자문연구보고서
본 보고서는 중국 윤활유업계의 공급과 수요, 하위업계의 발전 상황, 수출입 상황, 소비와 시장, 경쟁과 발전 기회, 업계 통합 상황, 업계 선도기업, 마케팅 상황, 업계 발전 추세 등을 상세히 분석하였고, 국가통계국, 국가세관총서, 국가경제무역위원회, 국가발전연구센터, 중국윤활유상무망, 중국석유화학협회, 윤활유전구기관 및 국내외 간행물과 전문 사이트의 자료를 근거로 한다.

第一部分 산업 개요 및 발전 환경 분석
第一章 윤활유 제품 개요
  第一節 윤활유 정의 및 분류
    一. 윤활유 정의
    二. 기본 분류
    三. 윤활유기초유의 분류
    四. 윤활유첨가제
  第二節 주요 상용 윤활유 개요
    一. 내연기유
    二. 기어유
    三. 액압유
    四. 전손계통유
    五. 그리즈
第二章 국제 윤활유시장 발전
  第一節 국제 윤활유업계 현황
  第二節 세계 윤활유기초유 발전
  第三節 국제 내연기유시장 개요
  第四節 국제 엔진오일 시장
  第五節 세계 자동차윤활유 발전 전망

第二部分 국제 및 중국 윤활유시장 현황 개요
第三章 중국 윤활유시장 발전 환경
  第一節 거시경제 분석
    一. 2002-2005년 중국 경제 개요
    二. 2002-2005년 중국 주민소득 상황
    三. 2006년 중국 경제 추세 판단
    四. 국민경제 제11차5개년계획
  第二節 중국 자동차공업 발전 상황
    一. 2004-2005년 생산/판매 분석
    二. 2004-2005년 경제 수익 분석
    三. 주요 제조업체 시장점유율
    四. 주요 브랜드 생산량 추세
  第三節 중국 기계공업 발전 상황
    一. 2004-2005년 기계공업 생산/판매 상황 분석
    二. 2004년 기계공업 경기지수
    三. 2005년 1-9월 중국 기계공업 경제 운행 상황 분석
    四. 2004-2005년 중국 각종 기계제품 생산량 상황
  第四節 중국 윤활유 정책/표준
第四章  중국 윤활유시장 현황
  第一節 시장 현황
  第二節 중국 윤활유 수급 분석
    一. 2004-2005년 윤활유 제품 생산/판매 총량 분석
    二. 2005년 윤활유 생산량
    三. 2005년 양대회사 윤활유 생산량
    四. 2005년 윤활유 생산량 (기업별)
    五. 2004-2005년 윤활유 생산량 (성별)
    六. 2006년 윤활유 생산량 예측
  第三節 중국 윤활유 수출입 분석
    一. 2003-2005년 수출입 전체 분석
    二. 2003-2005년 수입 분석
    三. 2003-2005년 수출 분석
  第四節 중국 윤활유 기술 현황
    一. 중국 윤활유 수소첨가장치
    二. 바이오기술의 응용
    三. 나노기술의 응용
    四. 합성윤활유의 기술경제성
第五章 윤활유 주요 제품 분석
  第一節 내연기유시장
    一. 중국 내연기유 발전 현황
    二. 중국 내연기유시장 수요 구조 및 예측
    三. 중국 내연기유시장 경쟁 상황
    四. 중국 자동차 엔진오일 발전 추세
  第二節 기어유시장
    一. 기어유시장 발전 상황
    二. 기어유 수요 구조 및 예측
    三. 기어유 연구 진전 및 방향
    四. 자동차기어유 발전 추세
  第三節 액압유시장
    一. 액압유시장 발전 상황
    二. 액압유 연구 현황 및 발전 추세
  第四節 자동변속기유(ATF)시장
    一. 중국 자동변속기유(ATF)시장 발전 상황
    二. 자동차 자동변속기유연구 현황 및 발전 추세
  第五節 그리즈시장
    一. 그리즈업계 전체 발전 상황
    二. WTO 가입 후 중국 그리즈업의 이익과 폐해
    三. 그리즈업계 대응전략
  第六節  자동차윤활유시장
    一. 자동차윤활유가 중국 윤활유시장 발전을 촉진
    二. 자동차윤활유 품종 발전
    三. 민용차 윤활유 수요 예측
    四. 중국 차종별 생산량
    五. 자동차윤활유 고급화 발전
    六. 자동차업계 윤활유 OEM고객 개발
    七. 세계 자동차윤활유 발전

第三部分 중국 윤활유 상위제품 및 마케팅 분석
第六章 중국 윤활유 상위제품시장
  第一節 윤활유기초유시장
    一. 중국 기초유시장 개요
    二. 중국 윤활유기초유 생산 현황
    三. 2005년 중국 기초유시장 가격 시세
    四. 기초유 수요 추세
    五. 2003-2005년 기초유 수출입 상황
    六. 중국 기초유 문제 및 대책
  第二節 윤활유첨가제시장
    一. 해외 윤활유첨가제 발전 상황
    二. 중국 윤활유첨가제 발전 상황
    三. 중국 윤활유첨가제 발전 현황
    四. 중국 윤활유첨가제 구조 조성의 변화
    五. 윤활유첨가제시장 동향
  第三節 주요 윤활유기초유 생산제조업체 분석
    一. 국제 기초유 주요 생산제조업체 순위
    二. 중국 기초유 주요 생산제조업체 분포 상황
第七章 윤활유 마케팅
  第一節 글로벌 마케팅
  第二節 마케팅 핵심 – 최종시장
  第三節 마케팅 관리 – 조직평면화
  第四節 브랜드마케팅
  第五節 전자상거래
  第六節 성공사례

第四部分 윤활유시장 경쟁 분석
第八章 윤활유시장 경쟁
  第一節 국제 윤활유시장 경쟁
  第二節 중국 윤활유 경쟁
  第三節 중국 윤활유업계 경쟁 특징
  第四節 중국 윤활유업계 경쟁전략 분석
  第五節 중국 윤활유 경쟁 예측
第九章  중국 유명기업 경영전략 분석
  第一節 長城潤滑油集團有限公司
    一. 기업 기본 상황
    二. 2003-2005년 경영 및 생산량 상황
    三. 성공의 길
    四. 브랜드전략
    五. 경쟁전략
    六. 마케팅전략
    七. 당면문제와 향후 도전
  第二節 昆侖潤滑油
  第三節 北京統一石油化工有限公司
第十章  세계 유명기업의 중국 경영전략 분석
  第一節 Shell
    一. 중국 발전 상황
    二. 2002-2005년 경영 및 생산량 상황
    三. 글로벌경영 및 품질의식
    四. 중국 경쟁전략
    五. 중국 투자 상황
  第二節 BP
  第三節 Mobil
  第四節 Caltex

第五部分 윤활유업계 투자 분석
第十一章 중국 윤활유업계 분석
  第一節 윤활유산업 SWOT분석
  第二節 중국 윤활유시장 문제 및 대책 분석
  第三節 윤활유기업 발전전략 분석
第十二章 중국 윤활유시장 투자 방향 분석
  第一節 윤활유 전체 투자 방향 분석
  第二節 윤활유 제품 투자 방향 분석
第十三章 중국 윤활유 투자 위험
  第一節 업계 장벽 분석
  第二節 업계 투자 위험 분석

도표 목로 :
  도표1  중국 윤활유 분류 및 표준
  도표2  API 기초유 분류
  도표3  대표성 첨가제
  도표4  세계 윤활유 소비 구조도
  도표13  세계 주요 윤활유회사 
  도표18  2004년 1-5월 주요 승용차 제조업체 생산/판매 상황
  도표19  2004년 1-9월 승용차 주요 브랜드 시장점유율
  도표20  2004년 주요 브랜드 생산량 추세도
  도표21  2002년 이후 기업별 윤활유 생산량 상황
  도표22  중국 자동차 생산량, 구조 현황 및 예측
  도표24  중국 2000년 이후 출시된 자동차윤활유
  도표27  2005년 중국 윤활유 소비량
  도표28  2005년 1-9월 윤활유 생산량 증가도
  도표29  2005년 1-9월 中石化 자회사 윤활유 생산량 일람표
  도표30  2005년 1-9월 中石油 자회사 윤활유 생산량 일람표
  도표32  2005년 1-9월 중국 윤활유 주요 기업 생산량 일람표
  도표33  2004-2005년 중국 지역별 윤활유 생산량 일람표
  도표34  2001-2005년 1-9월 중국 윤활유 생산량 일람표
  도표37  2003-2005년 중국 윤활유 수출입 전체 상황
  도표46  중국 내연기유 수요 구조 및 예측
  도표47  중국 기어유 수요 구조 및 예측
  도표48  기어유 수요 변화 추세
  도표50  중국 기어유 복합제
  도표53  중국 액압유 수요 구조
  도표61  2003년 1월-2004년 8월 차종별 생산량 일람표
  도표81  2003-2005년 윤활유기초유 수출입 상황
  도표85  중국 윤활유 브랜드 조사 결과
  도표86  중국 윤활유 브랜드 신뢰도 조사 결과
  도표87  해외 윤활유 브랜드 신뢰도 조사 결과
  도표89  윤활유 구매지점 조사 결과
  도표90  윤활유 소비자 영향요소 조사 결과
  도표98  중국 내연기유 품질 구조
  도표99  중국 윤활유시장 주요 브랜드
  도표104  1997-2005년 회사별 생산량, 경영지표
  도표123  폐윤활유 재생율
    중략……
문의 : 차이나노크(http://www.chinaknock.com)
전화 : 02-872-3337, 이메일 : achinabogo@yahoo.co.kr
중국 시장/신용/정보조사/컨설팅 전문서비스